와콤 타블렛 인투오스 드로우 (Wacom Tablet INTUOS Draw, CLT 490) 구입기

홍이가 나의 취미생활을 위해서 큰맘먹고 와콤 타블렛을 사주었다. 지난달부턴가 갑자기 웹툰이 그리고 싶어져서 핸드폰으로 조금씩 그리기 시작했다.

2016/09/14 - [도전, 웹툰작가] - 캄보디아 이민(?)짐

2016/09/12 - [도전, 웹툰작가] - [웹툰 연습] 뎅기모기

2016/09/12 - [도전, 웹툰작가] - [웹툰 연습] 캐릭터2

2016/09/12 - [도전, 웹툰작가] - [웹툰 연습] 캐릭터1

그걸 지켜본 홍이는 이런 취미는 적극 지원해주고 싶다며 와콤 타블렛을 구입해주겠다고 했다. 그렇게 Wacom Cambodia에 가장 기초모델을 주문하고 몇주에 걸려 오늘 손에 얻었다.

내가 구입한 모델은 Wacom Intuos Draw (CLT 490) 이다. 그림 그리는 타블렛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는데 홍이 덕분에 신세계를 접하게 된 것이다. 웹툰 그리는 것에 관심을 갖게되니 자연스럽게 보지않던 웹툰을 조금씩 찾아보고 있다. 웹툰을 보면 볼수록 그 작가들의 그림체들이 신기하게 느껴진다.

구성품은 타블렛, 펜슬, 연결선, 설명서, 그리고 CD이다. 와콤은 타블렛을 구입하면 Anime Studio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해준다. 프로그램은 꽤 좋아보이는데 특히 캐릭터를 한번 그려놓으면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아직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모르지만 적응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Anime Studio Debut


내가 주로 사용할 프로그램은 메디방 페인트 프로 (Medibang Paint Pro)인데,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평이 좋아서 핸드폰으로 먼저 사용하고 있었다.

MediBang Paint Pro


아직 타블렛도 프로그램도 다 어색하지만.. 언젠가는 나만의 그림체로 웹툰을 올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조금씩 노력해 보련다.


오늘 그린 Koh Kong Boat 그림으로 포스팅 마무리!








[캄보디아 여행] 꼬꽁(Koh Kong) Day 2 - 꼬꽁섬(Koh Kong Island) 투어

http://blog.naver.com/raonariari/220685981920


Designed by CMSFactory.NET